안내/문의

1522-8052
gamedu2017@tekville.com
평일 am 09:00 ~ 12:00
       pm 13:00 ~ 18:00

 

초등(저) 3,4학년


  • 학습도구 : code.org, 언플러그드 활동 (초등학교 3,4학년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코딩활동)
  • 교육대상 : 코딩에 관심 있는 초등 교사라면 사전 지식이 없어도 누구나 참여 가능
차시 주제 세부내용
학습목표 :
code.org와 언플러그드 연계 활동을 통해 기초적인 컴퓨팅 교육을 체험하고, 초등 3,4학년에 적합한 코딩 교육 적용 방안을 탐구한다.
1 게임 기획과 개발의 이해
  • 플레피 버드를 중심으로 게임 기획과 개발 과정에 대한 탐구
  • 문화로서 게임을 바라보는 안목을 키우기
2 로봇의 하루
  • 로봇의 하루로 접근하는 알고리즘
  • 언플러그드 활동으로 풀이하는 코딩교육
3 청기 올려! 백기 올려!
  • '청기 백기' 게임으로 알고리즘 만들어 보기
  • 언플러그드 활동으로 보는 이벤트
4 요리사와 화가 되어보기
  • 언플러그드 요리활동으로 보는 순차
  • code.org 코딩으로 직접 해 보는 순차 코딩
5 댄스 타임
  • 언플러그드 '댄스 타임' 활동으로 접근하는 반복
  • 언플러그드 활동으로 풀이하는 반복
6 반복 그림, 화가 되어보기(2)
  • 반복 개념을 적용하여 테셀레이션 만들어 보기
  • code.org 코딩으로 직접 해 보는 반복 코딩
7 순서도 그려보기
  • 컴퓨터와의 간단한 대화를 순서도로 만들어 보기
  • 일상생활과 컴퓨팅의 조건 연결시켜 보기
8 꿀벌 되어보기
  • 조건 개념을 적용하여 상황 풀어보기
  • code.org 코딩으로 직접 해보는 조건 코딩
9 무엇이 잘못 되었을까?
  • 공유와 비평을 통해 코드 반성해 보기
  • 코드 반성을 올바르게 진행하려면?
10 꿀벌이 잘못 이동했어요
  • 코드 반성에 따라 발견한 오류 해결해보기
  • 디버깅의 개념을 알고 적용해보기
11 나도 게임 제작자
  • 게임 구성 요소 살펴보고 기획해보기
  • 학습자의 기획 과정 유도하기
12 플레피 게임 만들기(1)
  • 코딩으로 캐릭터 이동, 장애물, 점수 만들어 보기
  • 코딩 작품을 만드는 학생 관리 하기
13 플레피 게임 만들기(2)
  • 배경 바꾸고, 게임 공유 하기
  • 창의적 코딩 유도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