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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문의

게임이해하기 교육 사무국
1644-5932
gamedu2021@tekville.com
평일 am 09:00 ~ 12:30
       pm 13:30 ~ 18:00
 
  • 강사집합교육은 사무국에서 제안하는 3개의 과정(※ 아래 교육과정 참고) 중 1개를 선택하여 이수한 후, 지역이나 학교에서 최소 15명의 교사를 모집하여 집합교육을 운영할 수 있는 교원을 대상으로 진행합니다.
  • 실시간 라이브교육(ZOOM)으로 진행되며, 날짜를 확인하시고 원하는 과정을 선택하여 교육을 받으시면 됩니다.
  • 기타 문의사항은 게임이해하기 사무국(☎ 1644-5932)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개요
교육명 강사집합교육(6차시)
대상자 지역 혹은 학교 내 교사 15명 이상 모집하여 혼합연수를 진행할 수 있는 초ㆍ중ㆍ고등 교원 15명
※ 강사집합교육을 신청한 교원이 초과될 경우 선발 진행됩니다.
교육방법 실시간 라이브 교육 (ZOOM 활용)
※ 교육 하루 전 문자로 접속 방법 안내
신청기간 2021.08.18(수) ~ 2021.09.01(수)
기타사항 해당 과정으로 혼합연수 직접 집합교육 운영 시 지원사항
① 강사료(교사 15명 이상 대상, 1회 운영 시 50만원)
② 교육자료(교수학습지도안/활동지/PPT)
③ 현수막(오프라인 교육 시)

※ 2021 선도교사일 경우 1회 필수 운영 후, 2회 운영 시부터 강사료 지급
※ 강사료는 세금 공제 후 입금
교육 과정
선택 ⓛ 학업으로써의 e스포츠 교육(Scholastic Esports Education)
(최삼하 교수(서강대 게임&평생교육원))
구분 내용
교육일시 2021.09.06(월) 15:00~18:00 (3시간), 실시간 라이브교육(ZOOM)
학습목표
  • e스포츠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개선하고 초중고 학생들에게 훌륭한 과외활동으로써 e스포츠 활동을 활용할 수 있는 교육방법을 익힌다.
  • 스포츠로서의 e스포츠를 정확히 이해하고 e스포츠맨정신(esportsmanship)과 디지털시민의식(digital citizenship)을 기본바탕으로 e스포츠를 건강하게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익힌다.
준비사항 게임실행이 가능한 스마트폰 혹은 스마트 디바이스
커리큘럼 차시 차시명 세부내용
1 e스포츠에 대한 이해
  • Schoilastic Esports Education 소개
  • e스포츠 종목에 대한 이해
  • e스포츠의 역사
2 e스포츠 직군에 대한 이해
  • e스포츠 산업의 현재와 미래
  • e스포츠 전문 직군에 대한 이해
3 Scholastic Esports에 대한 이해
  • 학교내에서 이뤄지는 e스포츠 교육
  • NASEF와 KSEF 소개
  • 직업체험으로써의 esports 교육방법
4 교내 e스포츠 클럽 구성하기
  • e스포츠 팀 구성 및 스태프 조직하기
  •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e스포츠 클럽구성
  • 직군별 역할에 대한 이해
5 교내 e스포츠 클럽 운영하기 #1
  • e스포츠 팀 홍보를 위한 팀 로고 제작하기
  • 팀 홍보용 비디오 클립 제작 및 라이브 방송
  • 팀 홍보를 위한 블로그 및 유튜브 채널 운영
  • e스포츠 팀 팬아트 및 코스플레이
6 교내 e스포츠 클럽 운영하기 #2
  • 팀 선수를 위한 건강한 훈련 프로그래만들기
  • Discord를 활용한 팀원간 소통환경 구축하기
  • e스포츠 종목으로써의 게임규칙 디자인하기
  • e스포츠 대회 참가 및 개최하기

선택 ② Math Avengers 프로그램으로 수학과 친구되는 수학수업 만들기
(서진희 교사(이서초))
구분 내용
교육일시 2021.09.09(목) 15:00~18:00 (3시간), 실시간 라이브교육(ZOOM)
학습목표
  • 게이미피케이션을 활용한 수학 교수학습 프로그램을 체험하고 게임학습과 수학에 대한 긍정적인 태도를 고취할 수 있다.
  • Math Avengers 프로그램을 통해 수학과 기초기본학력 정착 방안 및 수학게임학습의 가능성을 탐색하고, 적용할 수 있다.
준비사항 인터넷 접속이 가능한 기기
커리큘럼 차시 차시명 세부내용
1 극과 극, 밀어내기 한판 "수학 vs 게임"
  • 아이들의 선호도가 최저와 최고 지점에 있는 두 요소의 융합을 통한 학습 성과의 극대화 방안 탐색 과정 살피기
2 당신도 Math Avengers!
  • Math Avengers 프로그램 구안 배경을 탐색하고 스토리 텔링과 함께 도전 기회 갖기
3 Stage 1. MI_MathIa(수학하는 아이들)
  • Math Avengers 프로그램의 Stage 1. MI 프로그램 탐색하기
4 Stage 2. MS_Math in School(학교에서 수학 찾기) + Bonus S. MT_Math Tour(수학산책)
  • Math Avengers 프로그램의 Stage 2(학교에서 수학 찾기). MS, Bonus S. MT(수학산책) 프로그램 탐색하기
5 Stage 3. MR_Math Room(수학 방탈출)
  • Math Avengers 프로그램의 Stage 3. MR 프로그램 탐색하기
6 Math Avengers는 계속된다!
  • Math Avengers 프로그램 체험에 대한 생각을 공유하고 일반화하기 위한 방안 정리하고 적용하기

선택 ③ 우리고장 Build-it으로 3,4학년 사회과 수업과 학급 운영까지 Play!
(최지원 교사(풍성초))
구분 내용
교육일시 2021.09.13(월) 15:00~18:00 (3시간), 실시간 라이브교육(ZOOM)
학습목표 <우리고장 Build-it>으로 3,4학년 사회과 수업과 학급운영을 재미있게 Play하는 방법을 익혀 현장에 다양하게 적용하여 활용할 수 있다.
준비사항 초등 사회과 교과서 (3학년 및 4학년)
커리큘럼 차시 차시명 세부내용
1 3,4학년 사회과 교과에 대한 이해 및 기존 게임화 수업과의 차별성
  • 성취기준 분석 및 문제점 발견
  • 지역화 학습의 최종 학습 목표 도출
  • 기존 게임화 수업의 문제점 해결
  • <우리고장 Build-it>의 개괄
2 <우리고장 Build-it>
Chapter.1 Grow-it
  • (스토리) [Grow-it] 의 개괄
  • (구체물) 교실 내/외 환경 조성 물품 안내
3 <우리고장 Build-it>
Chapter.2 Make-it
  • (스토리) [Make-it] 의 개괄
  • (구체물) 개별 아이템 및 교실 내/외 환경 조성 물품 안내
4 게임 체험 및 지도법
  • 구글 사이트로 <우리고장 Build-it> 체험해 보기
  • 세부 게임 진행 방법 안내
5 적용된 에듀테크 실습
  • Stamp Play
  • Word Wall
  • 다했니? 다했어요!
6 현장 적용 꿀팁
  • 원본 ppt 수정법, 스티커 제작 방법 안내 등
  • 진행 시 주의할 점
  • 4학년 및 기타 학년/교과 변용 적용 방안 제시

교육 신청
※ 회원로그인 후 신청 가능합니다.
교육내용
대상구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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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재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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집합교육 직접 진행 시 정보 기입
예상
참여인원
※ 집합교육을 진행할 시 예상 교사 참여 인원(최소 15명 이상)
예상
진행날짜
※ 집합교육을 진행할 시 예상 교육 날짜(~ 11월 30일 까지)
※ 집합교육은 6차시로 진행하며, 3차시씩 2회 혹은 6차시 1회 등으로 운영 가능합니다.
예상
운영형태
  
※ 집합교육을 진행할 시 예상 운영 형태(온라인/오프라인 선택)
예상
교육장소
현수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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