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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용 게임콘텐츠
교사 게임리터러시
유아 게임리터러시
 

학습지원센터

02-6949-1889
gschool@neslab.co.kr
평일 09:00 ~ 18:00
9개 (1/1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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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용 게임콘텐츠(인문, 자연)의 경우 아래 위치에서 다운로드 받아 태블릿이나 노트북에서 활용이 가능합니다.

[교육용 게임콘텐츠 다운로드 받기 ▼]

1. 인문영역, 자연영역
- 방법 : PC 다운로드, Android 다운로드
  ※ ios 다운로드 불가
  ※ 다운로드 받지 않고도 [게임 시작] 버튼 클릭하여 바로 접속 가능

2. 창의영역
- 방법 : 다운로드 불가, 링크로 접속

- 선생님의 회원가입으로 학생 관리 가능
- 또는 [바로체험하기] 클릭하여 회원가입 없이 바로 참여 가능
A

1. 창의영역 접속 (https://edu.enpgames.com)

 

2. 학급관리 교사의 경우 [회원가입] 



3. 교사페이지에서 학급관리

  1) 학생관리 

  [학생추가] → [이름 및 성별] 작업 후 [저장] → 자동으로 아이디 배정 (아이디/비밀번호는 동일함)




  2) 게임관리 : 창의영역의 게 상태 변경 가능
 

A

중앙교육연수원에서 진행 중인

'교육용 게임콘텐츠를 활용한 디지털교육' 온라인 직무연수와 관련한 교육용 게임콘텐츠 안내드립니다. 

 

[중앙교육연수원 무료 과정 신청 바로가기]

 

모듈

차시

차시명

활용 게임명

인문

1

게임으로 공부하는 즐거운 도덕시간 (1)

수호의 마을지키기

2

게임으로 공부하는 즐거운 도덕시간 (2)

까로의 공동체 생활

3

게임으로 공부하는 즐거운 사회시간 (1)

수호의 백만장자되기

4

게임으로 공부하는 즐거운 사회시간 (2)

츄르아의 역사탐방

5

게임으로 공부하는 즐거운 영어시간 (1)

수호의 마법대전

6

게임으로 공부하는 즐거운 영어시간 (2)

해링의 뛰기 훈련

자연

7

게임으로 공부하는 즐거운 수학시간 (1)

다이노의 둥지 만들기

8

게임으로 공부하는 즐거운 수학시간 (2)

다이노 부화장

9

게임으로 공부하는 즐거운 수학시간 (3)

공룡들의 던전 탐험기

10

게임으로 공부하는 즐거운 과학시간 (1)

티노의 여행

11

게임으로 공부하는 즐거운 과학시간 (2)

다이노 타워

12

게임으로 공부하는 즐거운 실과시간

티노의 모험

창의

13

게임으로 공부하는 즐거운 진로 학습

쑥쑥마을

14

게임으로 공부하는 즐거운 다문화 학습

이웃마을

15

게임으로 공부하는 즐거운 민주시민 학습

자주마을

16

게임으로 공부하는 즐거운 독도 학습

강치마을

17

게임으로 공부하는 즐거운 인성 학습

사랑마을

18

게임으로 공부하는 즐거운 인권 학습

존중마을

 

중앙교육연수원에서 진행 중인

'교육용 게임콘텐츠를 활용한 디지털교육' 온라인 직무연수와 관련한 교육용 게임콘텐츠 안내드립니다. 

모듈

차시

차시명

활용 게임명

인문

1

게임으로 공부하는 즐거운 도덕시간 (1)

수호의 마을지키기

2

게임으로 공부하는 즐거운 도덕시간 (2)

까로의 공동체 생활

3

게임으로 공부하는 즐거운 사회시간 (1)

수호의 백만장자되기

4

게임으로 공부하는 즐거운 사회시간 (2)

츄르아의 역사탐방

5

게임으로 공부하는 즐거운 영어시간 (1)

수호의 마법대전

6

게임으로 공부하는 즐거운 영어시간 (2)

해링의 뛰기 훈련

자연

7

게임으로 공부하는 즐거운 수학시간 (1)

다이노의 둥지 만들기

8

게임으로 공부하는 즐거운 수학시간 (2)

다이노 부화장

9

게임으로 공부하는 즐거운 수학시간 (3)

공룡들의 던전 탐험기

10

게임으로 공부하는 즐거운 과학시간 (1)

티노의 여행

11

게임으로 공부하는 즐거운 과학시간 (2)

다이노 타워

12

게임으로 공부하는 즐거운 실과시간

티노의 모험

창의

13

게임으로 공부하는 즐거운 진로 학습

쑥쑥마을

14

게임으로 공부하는 즐거운 다문화 학습

이웃마을

15

게임으로 공부하는 즐거운 민주시민 학습

자주마을

16

게임으로 공부하는 즐거운 독도 학습

강치마을

17

게임으로 공부하는 즐거운 인성 학습

사랑마을

18

게임으로 공부하는 즐거운 인권 학습

존중마을

 

A
교육용 게임콘텐츠란?

- 문화체육관광부와 교육부는 디지털 교육환경 구축을 위해 초등학생 대상의 교육용 게임콘텐츠(에듀게임) 개발 사업 추진
- 초등학교 인문(국어, 영어, 도덕, 사회), 자연(수학, 과학, 실과, 창의적 체험활동), 창의(안전·건강, 인성, 진로, 민주시민, 인권, 다문화, 통일, 독도) 영역의 교육용 게임콘텐츠 개발 

- 개발된 교육용 게임콘텐츠의 공교육 현장에서의 활용도를 높이기 위한 온라인 직무연수 및 수업지도안 제작

 

영역별 교육용 게임콘텐츠 소개

※ 자세히보려면 첨부된 pdf 파일 다운로드

 

1. 인문영역


 

2. 자연영역



3. 창의영역



 

A

인문영역 단원 소개

콘텐츠명/교과목

스테이지별 내용

댕구의 몬스터 체포하기

(국어)

1

3학년 - 국어사전기초, 높임표현, 대화예절, 띄어쓰기

4학년 - 국어사전활용, 문장의짜임, 올바른 대화 예절, 자랑스러운 한글

5학년 - 낱말의 뜻 짐작, 다의어와 동형어, 단일어와 복합어, 문장의 호응관계, 올바른 우리말 표현

6학년 - 고쳐쓰기, 관용표현, 관용표현활용, 낱말뜻추론, 낱말의이해, 맞춤법, 문장의호응, 속담뜻알기, 올바른 우리말표현

2

3

4

5

6

까로의 공동체 생활

(도덕)

1

3학년 - 1학기 - 1단원

4학년 - 1학기 - 1단원

5학년 - 1학기 - 1단원

6학년 - 1학기 - 1단원

2

3학년 - 1학기 - 2단원

4학년 - 1학기 - 2단원

5학년 - 1학기 - 2단원

6학년 - 1학기 - 2단원

3

3학년 - 1학기 - 3단원

4학년 - 1학기 - 3단원

5학년 - 1학기 - 3단원

6학년 - 1학기 - 3단원

4

3학년 - 2학기 - 4단원

4학년 - 2학기 - 4단원

5학년 - 2학기 - 4단원

6학년 - 2학기 - 4단원

5

3학년 - 2학기 - 5단원

4학년 - 2학기 - 5단원

5학년 - 2학기 - 5단원

6학년 - 2학기 - 5단원

6

3학년 - 2학기 - 6단원

4학년 - 2학기 - 6단원

5학년 - 2학기 - 6단원

6학년 - 2학기 - 6단원

수호의 마을 지키기

(도덕)

1

3학년 - 1학기 - 1단원

4학년 - 1학기 - 1단원

5학년 - 1학기 - 1단원

6학년 - 1학기 - 1단원

2

3학년 - 1학기 - 2단원

4학년 - 1학기 - 2단원

5학년 - 1학기 - 2단원

6학년 - 1학기 - 2단원

3

3학년 - 1학기 - 3단원

4학년 - 1학기 - 3단원

5학년 - 1학기 - 3단원

6학년 - 1학기 - 3단원

4

3학년 - 2학기 - 4단원

4학년 - 2학기 - 4단원

5학년 - 2학기 - 4단원

6학년 - 2학기 - 4단원

5

3학년 - 2학기 - 5단원

4학년 - 2학기 - 5단원

5학년 - 2학기 - 5단원

6학년 - 2학기 - 5단원

6

3학년 - 2학기 - 6단원

4학년 - 2학기 - 6단원

5학년 - 2학기 - 6단원

6학년 - 2학기 - 6단원

해링의 뛰기 훈련

(영어)

1

3학년 - 학기 영단어 전체

4학년 - 학기 영단어 전체

5학년 - 학기 영단어 전체

6학년 - 학기 영단어 전체

2

3

4

5

6

츄르아의 역사탐방

(사회)

1

선사시대와 고조선의 등장

2

여러 나라의 성장

3

통일신라와 발해

4

후 삼국시대와 고려

5

조선 전기

6

조선 후기

수호의 백만장자 되기

(사회)

1

국내 지방

2

국내, 아시아

3

국내, 아시아, 유럽

4

국내, 아시아, 유럽, 아메리카

5

국내, 세계

6

세계

수호의 던전탐험기

(국어)

1

3학년 - 포션조합서 획득

2

3~4학년 - 최종 포션 획득

3

4학년 - 지도 획득

4

4~5학년 - 방패 획득

5

5학년 - 방한의복 획득

6

5~6학년 - 몬스터 처치

수호의 마법대전

(영어)

1

영단어 3~6

2

영단어 3~6

3

영단어 6~12

4

영단어 4~9

5

영단어 8~9

6

영단어 5~11

A

자연영역 단원 소개

콘텐츠명/교과목

스테이지별 내용

다이노 부화장

(수학)

1

3학년 - 3x3 자연수 덧셈, 뺄셈

4학년 - 4x4 자연수 곱셈, 나눗셈

5학년 - 5x4 분수 덧셈, 뺄셈

6학년 - 6x5 대분수, 소수 나눗셈

2

3학년 - 3x3 자연수 덧셈, 뺄셈, 곱셈, 나눗셈

4학년 - 4x4 자연수 곱셈, 나눗셈

5학년 - 5x4 분수 곱셈

6학년 - 6x5 대분수, 소수 나눗셈

3

3학년 - 3x3 자연수 덧셈, 뺄셈, 곱셈, 나눗셈

4학년 - 4x4 자연수 곱셈, 나눗셈

5학년 - 5x4 소수 곱셈

6학년 - 6x5 대분수, 소수 나눗셈

4

3학년 - 4x3 자연수 덧셈, 뺄셈, 곱셈, 나눗셈

4학년 - 4x4 자연수 곱셈, 나눗셈

5학년 - 5x4 대분수 덧셈, 뺄셈

6학년 - 6x5 대분수, 소수 나눗셈

5

3학년 - 4x3 자연수 덧셈, 뺄셈, 곱셈, 나눗셈

4학년 - 4x4 자연수 곱셈, 나눗셈

5학년 - 5x4 대분수 곱셈

6학년 - 6x5 대분수, 소수 나눗셈

6

3학년 - 4x4 자연수 덧셈, 뺄셈, 곱셈, 나눗셈

4학년 - 4x4 자연수 곱셈, 나눗셈

5학년 - 5x4 소수 곱셈

6학년 - 6x5 대분수, 소수 나눗셈

공룡들의 던전탐험기

(수학)

1

3학년 1~2학기

2

3

4

4학년 1~2학기

5

6

다이노 둥지만들기

(수학)

1

3학년 - 1학기 - 2단원 평면도형

4학년 - 1학기 - 2단원 각도

5학년 - 1학기 - 6단원 다각형의 둘레와 넓이

6학년 - 1학기 - 2단원 각기둥과 각뿔

2

3학년 - 1학기 - 2단원 평면도형

4학년 - 1학기 - 2단원 각도

5학년 - 1학기 - 6단원 다각형의 둘레와 넓이

6학년 - 1학기 - 6단원 직육면체의 부피와 겉넓이

3

3학년 - 1학기 - 2단원 평면도형

4학년 - 1학기 - 2단원 각도

5학년 - 1학기 - 6단원 다각형의 둘레와 넓이

6학년 - 2학기 - 3단원 공간과 입체

4

3학년 - 2학기 - 3단원 원

4학년 - 2학기 - 2단원 삼각형

5학년 - 2학기 - 3단원 합동과 대칭

6학년 - 2학기 - 3단원 공간과 입체

5

3학년 - 2학기 - 3단원 원

4학년 - 2학기 - 2단원 삼각형

5학년 - 2학기 - 3단원 합동과 대칭

6학년 - 2학기 - 5단원 원의 넓이

6

3학년 - 2학기 - 3단원 원

4학년 - 2학기 - 4단원 사각형

5학년 - 2학기 - 3단원 합동과 대칭

6학년 - 2학기 - 5단원 원의 넓이

다이노 타워

(과학)

1

3학년 - 1학기 - 물질의 성질, 동물의 한살이

4학년 - 1학기 - 지층과 화석, 식물의 한살이

5학년 - 1학기 - 온도와 열, 태양계와 별

6학년 - 1학기 - 지구와 달의 운동, 여러가지 기체

2

3학년 - 1학기 - 자석의 이용, 지구의 모습

4학년 - 1학기 - 물체의 무게, 혼합물의 분리

5학년 - 1학기 - 용해와 용액, 다양한 생물과 우리 생활

6학년 - 1학기 - 식물의 구조와 기능, 빛과 렌즈

3

3학년 - 1학기 - 전체 단원

4학년 - 1학기 - 전체 단원

5학년 - 1학기 - 전체 단원

6학년 - 1학기 - 전체 단원

4

3학년 - 2학기 - 동물의 생활, 지표의 변화

4학년 - 2학기 - 식물의 생활, 물의 상태변화, 그림자와 거울

5학년 - 2학기 - 생물과 환경, 날씨와 우리 생활

6학년 - 2학기 - 전기의 이용, 계절의 변화, 연소와 소화

5

3학년 - 2학기 - 물질의 상태, 소리의 성질

4학년 - 2학기 - 화산과 지진, 물의 여행

5학년 - 2학기 - 물체와 운동, 산과 염기

6학년 - 2학기 - 우리몸의 구조와 기능, 에너지와 생활

6

3학년 - 2학기 - 전체 단원

4학년 - 2학기 - 전체 단원

5학년 - 2학기 - 전체 단원

6학년 - 2학기 - 전체 단원

티노의 여행

(과학)

1

물질의 성질

2

물질의 성질, 스위치, 지렛대 이용

3

물질의 성질, 스위치, 지렛대, 바람 이용

4

물질의 성질, 스위치, 레이저와 반사, 바람 이용

5

물질의 성질, 스위치, 레이저와 반사, 컨베이어벨트 이용

6

물질의 성질, 스위치, 레이저와 반사, 컨베이어벨트, 전기 이용

다이노의

60초 소방대

(과학, 창체)

1

먼지 쌓인 전기용품

2

주택, 아파트 화재

3

전기화재

4

가스화재

5

유류화재

6

시장(점포)화재

다이노의

숨은 물건 찾기

(실과)

1

식재료 찾기

2

직업 찾기

3

수송 기술과 생활

4

분리배출과 재활용

5

발명과 문제해결

6

동식물과 우리 생활

티노의 모험

(실과)

1

순차

2

선택, 순차 응용

3

반복, 선택응용

4

반복응용, 이중반복

5

이중반복 응용

6

이중반복 응용


A

창의영역 [그린랜드]에서 온실가스 다음단계 / 코인 및 점수 반영

"바로 체험하기"클릭 후 접속이 아닌 아이디 및 비밀번호 로그인을 통해 접속해주서야지만 가능합니다.

 

[창의영역 로그인하러가기]

https://edu.enpgames.com/member/login 

A

[교육용 게임콘텐츠 (인문영역)]

- PC : i5 – 8400, CPU: 4.0 GHz, 1.0 GHz, RAM: 8GB)

- 모바일 : Galaxy Tab A7 (SM-T500/T505N)

  * CPU: 2.0 GHz, GPU: 1.8GHz, Octa-Core, RAM:3GB)

 

[교육용 게임콘텐츠 (자연영역)]

- PC : i5 – 8400, CPU: 4.0 GHz, 1.0 GHz, RAM: 8GB)

- 모바일 : Galaxy Tab A7 (SM-T500/T505N)

  * CPU: 2.0 GHz, GPU: 1.8GHz, Octa-Core, RAM:3GB)

 

[교육용 게임콘텐츠 (창의 영역)]

- 권장 플랫폼 : PC, 안드로이드 기반 휴대폰 , 태블릿 ( 갤럭시 탭 S6 이상 -2019ver)

- 권장 메모리  : RAM 6 G 이상

- 권장 CPU :  프로세스 퀄컴 스냅드래곤 855 SM8150 Platform 이상

​ 권장 사양 이하의 디바이스에서는 플레이를 권하지 않습니다.

• 권장사양 이하의 디바이스에서 게임 로딩 속도 시 로딩속도가 매우 느리거나 로딩이 안될 수 있습니다.
 

해당 게임은 웹언어가 아닌 유니티 오픈GL 로 개발되어서, 웹 브라우져 호환이 한정되고 사양이 상대적으로 높습니다.

A

Out of memory 화면이 뜨는 경우에는 메모리 부족으로 일어나는 경우 입니다.

해당 경우에는 캐시 및 쿠키 삭제 부탁드립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링크를 통해 진행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캐시 및 쿠키 삭제 방법 자세히보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