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지원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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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chool@neslab.co.kr
평일 09:00 ~ 18:00
평일 09:00 ~ 18:00
1. 프로그램 목적 : 학생의 문화를 반영한 디지털 게임 만들기
- 기존의 디지털 게임 제작 수업은 실과 교육 과정의 연장선에서 코딩 수업의 일환으로 제작되는 경우가 많음.
- `게임 자체`가 목적이 아닌 학습한 코딩을 적용해 보는 활동으로 전개되어 학생들의 게임 리터러시 향상에는 제한된 효과를 지님.
- 본 연구에서 게임 리터러시는 게임 활용 능력과 구분하여 게임이란 장르 자체에 대한 이해, 게임하기를 이루는 학생들의 문화에 대한 이해를 `게임 리터러시`로 파악함.
- 학생들의 게임 리터러시 향상을 위해 학생당 약 30분의 사전 면담을 통해 학생의 게임에 대한 이해 및 관심을 파악하고 이를 바탕으로 수업을 구성하였으며, 수업 후에도 약 30분 간의 사후 면담을 실시하여 프로그램의 효과를 파악함.
2. 프로그램 구성 및 내용
3. 수업 장면 및 학생 제작 게임
1) 수업 장면
2) 학생 제작 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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